ESG

ESG 1

2050, 넷제로(net-zero)를 목표로 활주를 시작하는 항공산업의 솔루션

역사상 최악의 비즈니스 침체에도 항공산업 탈탄소화는 그 필요성이 여전히 강조되고 있다. 본 아티클에서는 2050년까지 항공산업이 넷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와 전략을 살펴본다.
ESG 2

포용적인 조직 문화, 근로자의 건강 및 행복지수 증진

조직구성원의 정신 및 물리적 건강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직원들이 진정한 자신이 될 수 있는 포용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ESG 3

지속 가능성, 이동통신업의 최우선순위 목표

이동통신 네트워크 운영업체에 지속 가능성 이슈는 시급한 문제이다. 팬데믹 기간 동안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수요가 전례 없이 폭등하면서 이동통신 인프라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됐고, 탄소 발자국 역시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ESG 4

고위 관리직 다양성 부족의 진짜 이유

기업은 소외된 인종 및 민족의 직원을 충분히 채용하면, 기업 내 자연스레 다양성 문화가 조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개인의 성공을 방해하는 근본 요소를 이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만 포용적인 조직을 만들 수 있다.
ESG 5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4단계

세계는 이제 지속 가능성에 관한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소비자 및 투자자, 기타 이해 관계자들은 기업에 환경 · 사회적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일 것을 촉구한다. 기업은 이제 경쟁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해야 하는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ESG 6

Back to the Future: 장기 어젠다를 다시 시작할 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장기적인 성공을 위하여 리더들은 체계적인 회복 탄력성을 구축하고, 이익을 위해 디지털화를 추진하며, 효과적인 기후 행동을 위해 방해 요소들을 해결해야 한다.
ESG 7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의 6가지 환경 및 사회적 영향

코로나 19 팬데믹은 많은 기업의 회복 탄력성과 생존능력을 시험하는 특수한 도전과제이다. 기업들이 재건을 꾀하고 있는 지금, 어떤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와 혁신이 이해당사자들에게 가장 환경적이고 사회적인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까?
ESG 8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의 9가지 속성

팬데믹을 겪으며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모델을 신속히 조정했다.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의 혁신을 추구하는 흥미로운 기업들의 예를 통해, BCG는 이 모델의 속성들이 비즈니스 탄력성과 지속 가능성에 어떻게 이바지하는지 분석했다.
ESG 9

수소에서 찾은 녹색 기술 기회

수소가 주요 청정에너지원으로 처음 떠오른 이후 수십 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많은 기술적, 경제적, 정책적 과제가 수소 시장에 남아 있다. 수소의 잠재력이 완전히 발현되려면, 수소의 생산, 유통, 사용이 더 저렴하고 더 효율적이 되어야 한다.
ESG 10

차세대 기후 혁신

전 세계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온실가스 순배출량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모멘텀을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전례 없는 수준의 기후 혁신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