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1

보험 산업, 기후 변화로 인한 인류 건강 위기 극복에 앞장서야 할 때

기후 변화는 생명 보험과 건강 보험사 포트폴리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적 솔루션을 개발한다면 보험사는 비즈니스를 유지 및 확장하고, 고객들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면서 탄력적인 의료 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2

데이터 산업의 지속 가능성, ‘그린 데이터’가 가져올 넷제로 기회

그린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 분야에 진출하는 기존 공급업체는 기존 고객 페르소나에서 시작해야 하고, 특정 유형의 가치 창출에 맞춰 조정하며, 그리고 새로운 규제의 영향을 예측해야 한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3

바이오가스, 친환경 글로벌 해운산업의 핵심 열쇠

바이오가스는 다양한 저탄소 연료 중 하나로 해운업의 탈탄소화에 기여할 잠재력이 있으며, 적절한 조건이 갖춰진다면 2050년까지 전 세계 해운의 15%에서 30%를 탈탄소화할 수 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4

이산화탄소 전환 기술이 지속 가능성 위기를 해결할까?

이산화탄소 전환 기술은 공급망에서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소재 공급을 가능하게 하여 화학 산업 분야에서 지속 가능성 위기를 해결할 수 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5

기후 위기 적응을 위한 보험업 리스크 프레임워크

기후 위기로 인한 재해가 증가함에 따라 보험사들은 리스크 평가, 상품 혁신, 고객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리스크에 대응해야 하며, 이를 위해 업계 전반의 협력과 정보 공유가 중요하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6

COP28에서 약속한 전 세계 기후 행동, 다음은 무엇인가?

COP28에서는 기후금융 확대, 농업 부문의 온실가스 감축, 재생 에너지 발전 용량 증대, 그리고 메탄 배출 저감을 포함한 다양한 기후 행동 방안들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7

탄소 제거 시대의 도래

탄소 제거 기술(CDR, Carbon Dioxide Removal)이 전 세계 탈탄소화 실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단기적으로는 순글로벌 탄소 배출을 완화하고, 장기적으로는 과거에 배출된 탄소 축적량을 제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8

신재생에너지 ‘그린 암모니아’, 변곡점을 앞당길 단기 전략 솔루션

암모니아의 탄소 집약적인 생산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재생 가능한 그린 암모니아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단기 전략과 지속 가능한 장기 솔루션 개발이 필수적이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9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실천 ― 디지털 솔루션을 통한 SDG 가속화

디지털 기술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의 중요한 게임 체인저로, 최대 40%의 SDGs 달성률 향상을 가져올 수 있으며, 각 국가는 종합적인 디지털 전략을 통해 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10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실천 ― 재정 격차를 줄이는 창의적인 방법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금융 생태계는 혼합 금융의 확대, 창의적 투자 방법 모색, 그리고 개발도상국의 부채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둬야 하며, 이를 위한 글로벌 집단행동과 다양한 파트너십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