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 (소비재)

CP (소비재) 1

소매업, 미래 필수 전략 :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이제 소매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생태계'의 위기와 기회를 인식할 때다. 앞으로 10년, 소매업 비즈니스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업은 근본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상하는 동시에 단기 성장 목표를 관리할 수 있는 소매업체가 될 것이다.
CP (소비재) 2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 환경을 위한 가장 임팩트 있는 방안

대체 단백질 소비는 '기후 위기에 맞설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되며, 소비자들 역시 이를 인식하고 있다. 몇 가지 문제점을 해결할 새로운 기술과 절차가 개발된다면, 현재 식품 생산 시스템으로 인한 거대한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다.
CP (소비재) 3

지속 가능성을 통한 소비자 공략 ― 단기적 필수과제, 장기적 기회

기후 비상사태로 환경 및 윤리 이니셔티브의 상대적 역할, 지속 가능성 투자 수익의 측정과 기업 관행에 따라 주주들이 부여하는 가치에 대해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의 대응에 대해서는 이해도가 훨씬 부족하거나 매우 편협하다.
CP (소비재) 4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연희 유통부문 대표파트너, ‘제10회 유통산업주간’ 기조발표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유통부문 대표파트너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 <제10회 유통산업주간> 개막 컨퍼런스에서 '이커머스 시장, LMD 전쟁으로 확산'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진행했다.
CP (소비재) 5

포장소비재(CPG) 기업을 위한 IT 혁신 가이드

포장소비재(CPG) 제조업체들은 디지털 운영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다. 효과 극대화를 위해 기업들은 AI 사용, 필수 역량 디지털화, 새로운 업무방식 도입에 집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