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 (소비재)
중고 시장의 급성장이 패션 브랜드 및 소매업계에 의미하는 것
패션 및 명품의 중고 시장의 규모는 매우 크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통해 보는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 전략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소비자 심리가 위축되는 가운데 블랙 프라이데이가 돌아왔다. BCG가 현재 상황이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이 기간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6가지 소비자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소매업, 미래 필수 전략 :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이제 소매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생태계'의 위기와 기회를 인식할 때다. 앞으로 10년, 소매업 비즈니스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업은 근본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상하는 동시에 단기 성장 목표를 관리할 수 있는 소매업체가 될 것이다.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 환경을 위한 가장 임팩트 있는 방안
대체 단백질 소비는 '기후 위기에 맞설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되며, 소비자들 역시 이를 인식하고 있다. 몇 가지 문제점을 해결할 새로운 기술과 절차가 개발된다면, 현재 식품 생산 시스템으로 인한 거대한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다.
지속 가능성을 통한 소비자 공략 ― 단기적 필수과제, 장기적 기회
기후 비상사태로 환경 및 윤리 이니셔티브의 상대적 역할, 지속 가능성 투자 수익의 측정과 기업 관행에 따라 주주들이 부여하는 가치에 대해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의 대응에 대해서는 이해도가 훨씬 부족하거나 매우 편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