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X (Digital & AI)
생성형 AI 도입을 위한 생태계 활용 필요성
생성형 AI의 적극적인 도입과 혁신을 위해서는 전략적 접근과 함께 파트너로 구성된 생태계 활용이 필요하다.
생성형 AI의 두 얼굴 ― 기회 혹은 함정?
BCG 연구조사에 따르면, 직원들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과제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성과가 크게 향상되지만, 비즈니스 문제 해결 등 AI의 능력 범위 밖의 업무에서는 왜곡된 결과로 성과가 저하된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실천 ― 디지털 솔루션을 통한 SDG 가속화
디지털 기술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의 중요한 게임 체인저로, 최대 40%의 SDGs 달성률 향상을 가져올 수 있으며, 각 국가는 종합적인 디지털 전략을 통해 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퍼스트 파티(First-party) 데이터’의 중요성 ― 리테일 산업을 성장시키는 디지털 마케팅
리테일 업체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하여 로열티 프로그램, 개인 맞춤형 콘텐츠,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 개발뿐만 아니라 데이터 및 인사이트 자본화를 통해 고객 관계를 강화하고 성장을 이룰 수 있다.
[기고문] 생성형 AI, 놀라운 속도로 상용화… 경영자가 챙길 몇 가지
생성형 AI가 놀라운 속도로 상용화 중이다. 그러나 단순한 기술 도입이 아닌, 기업 경영자의 관점에서 종합적인 의사 결정에 따른 적용만이 생성형 AI를 성공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