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ability

Capability 1

‘퍼스트 파티(First-party) 데이터’의 중요성 ― 리테일 산업을 성장시키는 디지털 마케팅

리테일 업체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하여 로열티 프로그램, 개인 맞춤형 콘텐츠,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 개발뿐만 아니라 데이터 및 인사이트 자본화를 통해 고객 관계를 강화하고 성장을 이룰 수 있다.
Capability 2

유연근무제 모델의 효과적 활용 : 사무실로의 업무 복귀 – 직원의 생산성을 높이는 가장 좋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유연근무제가 일반화되면서, 직원들은 개인적인 일과 업무의 균형, 그리고 소속감과 창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따라서 리더들은 생산성과 즐거움에 최적화된 근무 모델을 찾아야 한다.
Capability 3

성공하는 CEO의 첫 100일 준비사항 ― 기업의 향후 3년을 결정짓는 시기

CEO 취임 후 첫 100일은 회사의 중장기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중요한 시기로, CEO는 이 기간 동안 전략적 비전 설정, 이해관계자 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인재 평가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뿐만 아니라 성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Capability 4

미래의 공급사슬 구축

미래의 공급사슬은 디지털화와 회복 탄력성을 강조하며, 지속 가능성과 경쟁 우위를 위한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기업은 디지털 노력 강화 및 AI와 머신러닝을 통한 신속한 의사 결정으로 강력한 공급사슬을 구축해야 한다.
Capability 5

빅테크 해고 그 후… 테크 인재 확보 대란은 끝나지 않았다

TMT 이외의 산업에서 테크 인재를 확보하려면 워라밸, 업무 유연성, 도전적인 업무 등 테크 인재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그들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현대적인 관행이 필요하다. 이에 BCG는 테크 인재를 유치하는 5가지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