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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문] 불확실성 시대, 회피 아닌 정면 돌파 전략 짜야
한국 기업들은 지정학적 불확실성 속에서 공급망 다변화와 대외 확장 전략을 통해 생존과 성장을 모색해야 한다.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부과 조치에 따른 BCG 인사이트: 관세 정책의 파급력과 기업의 대응 전략
미국이 캐나다, 멕시코, 중국을 대상으로 대규모 관세를 부과하여 글로벌 무역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이는 기업의 수익성, 공급망, 시장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BCG는 이번 정책의 파급력을 분석하고, 변화하는 환경에서 기업이 수립해야 할 핵심 전략을 제시한다.
[기고문] 스마트폰이 그러했듯이 … 전기차 캐즘, 소프트웨어 혁신으로 극복
스마트폰이 그러했듯이 … 전기차 캐즘, 소프트웨어 혁신으로 극복
지정학적 변화와 경제 안보가 이끄는 무역의 미래
지정학적 요인은 글로벌 상거래의 지도를 꾸준히 재편성하고 있다. 무역의 미래를 정의하는 지정학적 영향력을 예측하고 분석하며 적응하는 능력은 향후 10년 동안 경쟁우위를 좌우하는 점점 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CES 2025] AI는 자동차 산업을 어떻게 밸류 업 시키는가?
AI와 생성형 AI의 잠재력을 실질적인 성과로 전환하려면 전략적 설계, 프로세스 재설계, 명확한 목표 설정, 적극적 프로그램 관리가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자동차 및 모빌리티 기업은 비용 절감과 경쟁 우위 확보를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