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 / EN (산업재/에너지)

IG / EN (산업재/에너지) 1

‘리튬 공급 부족’이 전기자동차(EV)의 성장을 ‘방해’할 수는 없다

핵심 원료의 부족과 공급 사슬의 취약성으로 인해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량이 수요에 비해 크게 부족해질 수도 있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급을 증대하고 계속해서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IG / EN (산업재/에너지) 2

재생에너지를 이용하면 전기가 ‘무료’가 될 수 있을까?

정부가 재생에너지 창출을 통해 경제 전반을 탈탄소화하면서, 전력 가격의 변동성이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업계는 변동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지만 산업 경쟁력을 해치고 비용이 상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반드시 신중을 가해야 한다.
IG / EN (산업재/에너지) 3

전기차(EV) 시장, 발전 속도를 높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있었던 여러 움직임으로 인해, 세계는 지금 새로운 ‘전기 모빌리티 시대의 문턱’에 서 있다. 전기차(electric vehicle, EV) 도입이 빨라지면서, 자동차 제조사들은 새로운 도전과제와 창의적인 해결 방안 도출이 시급해지고 있다.
IG / EN (산업재/에너지) 4

[기고문] 철강기업은 지금 저탄소 전쟁 중… 한발 빠른 ‘녹색철강’ 전환만이 살 길

수소 경제와 연결하고, 철강 수요 산업과 힘을 합쳐 녹색철강의 한국형 생태계를 구축한다면 한국 철강산업은 다시 글로벌 무대의 선구자로 부활할 수 있다.
IG / EN (산업재/에너지) 5

녹색 철강, 녹색 채굴로 가는 길

철광석 채굴기업들은 철강업의 탈탄소화 솔루션에 동참할 명확한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으나 시급히 행동에 나서야 한다. 지금 조치를 취함으로써 점점 가치가 커지고 있는 자원에 대한 접근성을 획득하고 효과적인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