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 / EN (산업재/에너지)

IG / EN (산업재/에너지) 1

전기차 전환의 성패를 좌우할 핵심 요소는 무엇일까?

전기차(EV, electric vehicle) 전환의 성공을 이끌기 위해서는 제조 병목 현상과 향후 핵심 자재의 부족이라는 두 가지 큰 제한 요소를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어떻게 현실화할 수 있을까?
IG / EN (산업재/에너지) 2

에너지 전환의 변곡점 ― 기업과 정부가 순조롭게 에너지 전환을 추진할 8가지 방법

여덟 개의 현실이 “에너지 트릴레마(trilemma)”를 형성하고 있다. BCG는 기업과 정부가 ‘순조롭게 에너지 전환’을 추진할 8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IG / EN (산업재/에너지) 3

기술을 이용한 EU 수입품 탄소세 완화 방법

기업들이 가치 사슬 전반에 대해 데이터를 교환하고 세금을 계산하는 정보기술 통합 시스템의 개발은 CBAM(탄소국경조정제도, 탄소세)의 복잡성을 관리하고 유럽연합(EU) 그린딜 추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
IG / EN (산업재/에너지) 4

‘리튬 공급 부족’이 전기자동차(EV)의 성장을 ‘방해’할 수는 없다

핵심 원료의 부족과 공급 사슬의 취약성으로 인해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량이 수요에 비해 크게 부족해질 수도 있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급을 증대하고 계속해서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IG / EN (산업재/에너지) 5

재생에너지를 이용하면 전기가 ‘무료’가 될 수 있을까?

정부가 재생에너지 창출을 통해 경제 전반을 탈탄소화하면서, 전력 가격의 변동성이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업계는 변동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지만 산업 경쟁력을 해치고 비용이 상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반드시 신중을 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