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마케팅)
‘퍼스트 파티(First-party) 데이터’의 중요성 ― 리테일 산업을 성장시키는 디지털 마케팅
리테일 업체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하여 로열티 프로그램, 개인 맞춤형 콘텐츠,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 개발뿐만 아니라 데이터 및 인사이트 자본화를 통해 고객 관계를 강화하고 성장을 이룰 수 있다.
많은 기업이 간과하고 있는, 수조 달러 규모의 시장: 중장년층 고객을 유치하는 방안
브랜드들은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으려 하나, 중장년층(50-70세)의 소비자 시장을 간과하고 있다. 이 소비자층은 엄청난 구매력과 브랜드 충성도를 갖추고 있어 장기적인 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브랜드가 중장년층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이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젊은 소비자층을 향한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마케팅 업계를 뒤흔드는 ‘생성형 AI’ ― 빠르게 습득하면 기회가 열린다
CMO들은 생성형 AI의 파괴적인 잠재력이 매우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 생성형 AI는 기업이 특정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방식을 혁신할 뿐만 아니라 마케터의 역할 자체를 재정의할 만한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 고객의 구매 전환율 공략법
코로나 19의 여파로 더욱 활발해진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원활하고 맞춤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판매자는 어느 정도 통제 가능한 트래픽 출처, 장바구니 구성, 결제 경험 등의 영역을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
미래를 위한 고객 경험 구축
급변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 경험 기능이 개발되었으며, 소수의 성공한 기업들은 이 역량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했다. 나머지 기업들이 이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고객 경험을 획기적으로 재고하고, 과감한 투자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