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2023 BCG 가치 창출 기업 보고서: 위기 속에도 테크·미디어 산업은 굳건하다
투자자의 우선순위 변화로 변동성이 커진 현 시장 상황에서 테크·미디어·통신(TMT) 산업의 경쟁 환경이 바뀌었다. 이에 BCG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TMT 산업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윤주 MD 파트너, ‘K-파이낸스 위크 인 인도네시아 2023’ 주제 발표
김윤주 보스턴컨설팅그룹(BCG) MD 파트너가 5월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에서 주제 강연을 진행했다.
중고 명품 시계의 시대가 도래하다
대체 투자로써 수요가 높은 명품 시계는 전통적인 투자 카테고리와 비교할 때 특히 장기적으로 좋은 실적을 보여 왔다. BCG는 브랜드가 명품 중고 시계 시장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제안한다.
소셜 커머스의 등장이 이커머스 생태계를 뒤흔들고 있다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의 인기가 점차 커지며 이커머스는 훨씬 상호적이고 친밀한 경험이 되었다. BCG는 기업들이 소셜 커머스를 제대로 활용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동차 직접 판매 모델로의 변화 – 새로운 시대, 새로운 판도에 대비하라
자동차 직접 판매 모델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경쟁하려면, 자동차 OEM과 판매사는 지금부터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BCG는 독일 내 공인 자동차 판매사 임원 약 400명을 인터뷰해, 패러다임 변화에 관한 자동차 판매사의 관점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