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1

사모투자(PE) 업계의 ESG 데이터 표준화를 위한 노력

BCG가 사모투자(PE) 업계가 직면한 ESG 데이터 관련 도전과제들, 데이터 수집과 실제 ESG 성과 측면의 개선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과정, 그리고 ESG 데이터 융합 프로젝트의 현재까지의 결과를 살펴본다.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2

소매은행의 업무 방식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고객들은 디지털 툴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거래 방식을 도입하게 됐으며, 소매은행은 고객들이 기대하는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하게 해 주는 바이오닉 네트워크를 실행함으로써 이 전환을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3

사모투자자들이 저탄소 경제에 8배는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BCG가 탄소 배출량 감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하는 혁신적인 신기술에 대한 사모투자의 원천 및 트렌드를 분석하고, 사모투자가 특히 부족한 부분을 살펴보았다. 또한, 향후 십 년간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는 투자 트렌드도 살펴보았다.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4

자산 200조원 탈중앙 금융 ‘디파이’…기회 무궁무진한 ‘부의 신대륙’

디지털과 현실이 연결되는 세상으로의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고 있다. 현재의 시파이, 즉 실물 법정 화폐의 중앙집중화된 시스템과 가상 화폐로 대변되는 디파이 간 연결·융합은 머지않아 필수불가결해질 것으로 보인다.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5

위드 코로나 시대, 글로벌 투자 자본의 흐름을 읽어라

글로벌 투자 자본 흐름에 있어 새롭게 부상하는 지정학적, 경제학적, 기술적 맥락은 코로나 위기 이전의 흐름과는 매우 다르면서도 비슷한 점이 있다. 팬데믹은 PE 투자의 중요성 상승, 투자의 지역화, 기술에 대한 집중 등 이미 진행 중이던 트렌드를 더욱 강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