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 (기업전략)

Strategy (기업전략) 1

기업의 마케팅 역량 방정식 해결하기 : 내부 구축(In-house) vs. 아웃소싱

경쟁 우위의 결정에서 마케팅 역량이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어떤 역량을, 언제 사내로 전환할 것인가 하는 문제가 긴급해지고 있다. 지금 이 결정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지 않는 기업들은 머지않아 뒤쳐질 수 있다.
Strategy (기업전략) 2

항공 산업에 지금 필요한 것은 ‘연료 비용 헤지’가 아닌 ‘행동 넛지 전략’

연료 트레이딩 및 헤지 전략은 항공 산업의 비용 통제를 위한 전통적인 방법이지만, 때에 따라 오히려 비용이 더 클 뿐더러 지속 가능성도 떨어진다. 이제 항공사는 저비용으로 연료를 절약할 수 있는 행동 넛지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비용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Strategy (기업전략) 3

이제는 ‘기후 문제’를 기업 핵심 전략에 확실히 포함해야 할 때

조직들은 탈탄소화 시대에서 성공하기 위해 내부 의사결정 방식, 전략적 우선순위 결정 및 투자 프레임워크에서 기후 및 지속 가능성을 핵심 전략에 통합하고 대대적인 변화를 추진해야 한다.
Strategy (기업전략) 4

2022 BCG 가치 창출 기업 보고서 : 테크 산업 황금기의 끝?

2022년 총주주수익률(TSR)의 급하락으로 첨단 기술, 보건 의료 기술, 금융 인프라, 그린 에너지 등 혁신 산업 부문이 큰 타격을 입었다. BCG 2022년 가치 창출 기업 순위 보고서는 기업에 가시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장기적으로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Strategy (기업전략) 5

팬데믹 그 후의 성장, 마케팅 예산 최적화를 위한 분석 전략 101

장기적인 경쟁 우위를 위해서는 계속된 변화와 불안정성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한 종합 마케팅 예산 배분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지금부터 노력하는 기업은 지속 가능한 강력한 성장을 실현하며 팬데믹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