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COVID-19 1

엔데믹(Endemic)을 향한 노력, 국가별 코로나19 백신 전략

전 세계적으로 수억 회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루어진 가운데, 초기결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있지만, 이는 굉장한 희소식이다. 이제는 팬데믹과 백신에 관해 중요한 질문을 물어야 할 때가 됐다.
COVID-19 2

미래 지향적 식품기업에는 2.5조 달러짜리 기회가 열린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일으킨 시장 변화에 발맞춰, 식품기업들은 바로 지금 과감한 조처를 실행해야 한다. 오늘날의 위기가 어떻게 미래에 영향을 미칠지 이해하고, 수많은 트렌드 가운데 지속 가능성이 있는 변화만을 구분하여 미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한다.
COVID-19 3

2020’s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성공적으로 보내는 법

BCG가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5가지 필수 요소를 소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장기적인 변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본 어젠다는 향후 10년간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즈니스가 혁신과 성공을 모두 쟁취할 수 있는 중요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COVID-19 4

코로나19 이후 CDMO 업계를 기다리는 것은 무엇일까?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출시되면서, CDMO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팬데믹이 끝난 후에 CDMO 업계는 어떻게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까?
COVID-19 5

다음 거시경제 사이클과 그 리스크를 대비하며

코로나 팬데믹이 발생했을 때, 기업 리더들은 눈앞의 이슈에 골몰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예상보다 나은 회복세가 보이는 지금, 리더들이 다음 경제 사이클 전체에 대해 생각해보기 좋은 때이다.
COVID-19 6

코로나19 이후, CEO를 위한 아웃소싱 전략

코로나19 팬데믹은 비즈니스에서 수많은 우선순위를 변화시켰고, 새로운 현실을 창조해내기도 했다. 하지만 스마트 아웃소싱(Smart Outsourcing) 전략 도입의 필요성은 바뀌지 않았다.
COVID-19 7

미국인들은 왜 코로나19 백신을 거부하는가?

코로나 팬데믹 초창기와 백신 개발의 초기 단계부터, 백신이 상용화됐을 때 백신접종을 망설이는 대중의 심리는 이 팬데믹을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종식시키는 데 있어 장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
COVID-19 8

코로나 이후 ‘보건’을 다시 생각하다

지금까지 효과가 있었던 점, 개선될 수 있는 점, 재구상될 필요가 있는 점을 살펴보고 다음 팬데믹을 보다 잘 대비하고 세계최빈국들의 보건 상황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COVID-19 9

‘에피노믹스(Epinomics)’ 시대, 먼저 결승선에 도달하려면

백신이 도착하고 있다. 백신이 우리의 최상의 희망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백신이 오기를 기다리기만 한다면 우리는 파멸의 길에 들어서게 될 것이다.
COVID-19 10

펜데믹 상황 아래 다양성과 평등, 포용의 가치는 여전히 중요하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기업들이 다양성, 평등성, 포용성(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에 집중과 투자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지만, 미투운동(#MeToo)과 블랙라이브즈매터(Black Lives Matter)운동은 이 주제들은 CEO의 어젠다에 확실히 올려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