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T (테크/미디어/통신)

TMT (테크/미디어/통신) 1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이 미래를 위해 옵션을 확대하는 방법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들은 고객의 탐색 욕구를 수용하며, 함께 니즈를 창조하고, 그 여정을 수익화하는 방식으로 혁신과 실행의 격차를 줄이는데, 기존 기업들은 이를 참고하여 고객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일상 비즈니스의 인사이트를 혁신에 통합해야 한다.
TMT (테크/미디어/통신) 2

반도체 업계, 탈탄소화로 가는 길

반도체 업계는 전기화와 에너지 효율성 향상으로 탄소 배출 감소에 기여하고 있지만, 반도체 제조 과정에서의 큰 탄소 발자국 때문에 탈탄소화 노력이 절실하다. 이에 따라 공급망 전체에서의 탄소 저감을 위한 전략과 협력이 필요하다.
TMT (테크/미디어/통신) 3

게임 산업 : 미디어 산업의 시너지를 위한 새로운 성장 발판

현재 게임 산업은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그 바탕에는 모바일과 PC/콘솔 게임의 융합, 다양한 플랫폼과 전략을 통한 IP 활용, 그리고 글로벌 및 지역적인 시장에서의 강한 성장세와 투자가 자리잡고 있다.
TMT (테크/미디어/통신) 4

빅테크 해고 그 후… 테크 인재 확보 대란은 끝나지 않았다

TMT 이외의 산업에서 테크 인재를 확보하려면 워라밸, 업무 유연성, 도전적인 업무 등 테크 인재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그들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현대적인 관행이 필요하다. 이에 BCG는 테크 인재를 유치하는 5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TMT (테크/미디어/통신) 5

전자폐기물(e-waste)에 매립된 기회, 이대로 버릴 수 없다

전자폐기물은 매년 약 10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지만, 재활용되는 비율은 전체의 20%에 불과하다. 그러나, 자원 활용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광물의 품질 하락 등으로 인해 전자폐기물에 대한 수요는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산업에서 가치를 재창출하고 이익을 확보하는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