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소비의 미래 2022(Future of Spending)’ 보고서 발간
현 결제방식으로 연간 국내 2.7조 원의 기회비용 손실 발생

 

(2022년 2월 18일) 글로벌 경영전략 컨설팅社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는 보고서 <소비의 미래2022(Future of Spending 2022) – 거래의 본질에 더 가까이 – 결제의 재정의>를 발표했다. 이는 지난 자산의 미래에 이은 <Future of Finance Perspectives 2022>의 두 번째 시리즈이다. 소비의 미래 보고서에서 현재 우리나라는 결재 방식으로 인해 연간 2.7조 원의 기회비용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생체인식 기반 결제 등 차세대 결제를 활성화하면, 이런 기회비용을 줄이고 경제 사회 기술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망하고 있다. 또한, 미국이나 중국이 이미 생체인식 기반 결제를 적극 활용하는 데 반해 우리나라는 선진 결제 방식에서 뒤처져 있다며, 결제 분야에서 빠르게 따라잡으려면 정부 및 규제당국의 제도 보완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제언했다.

박영호 BCG 코리아 파트너는 “미국, 중국 등을 중심으로 생체인식 결제는 이미 차세대 결제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국내 기업들이 주저하지 않고 새로운 결제 방식을 도입하거나 현재 영위하고 있는 간편결제 사업의 확장을 시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