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 (소비재)
소비자 신뢰 지수의 더딘 회복 – 소비자 신뢰 지수 지표 조사(Consumer Sentiment Barometer)
BCG의 소비자 신뢰 지수 지표 조사에 따르면, 전반적인 경제 상황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높으며, 소비자들은 재정 상황에 따라 특정 제품 카테고리에 지출을 조정하고 있어, 기업은 이를 반영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포화 시장 공략을 위한 소매업체의 스마트한 프로모션
소매업체들은 포화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소비자 중심의 간소화된 접근법을 채택하고, 효과적인 ROI 분석과 통합된 조직 구조를 통해 스마트한 프로모션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
2023 트루 럭셔리(True-Luxury) 글로벌 소비자 인사이트
BCG와 알타감마가 실시한 '2023 트루 럭셔리 글로벌 소비자 인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럭셔리 브랜드는 긍정적인 중국과 중동 시장의 기회를 포착하고, 생성형 AI와 웹3 같은 신기술을 통해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와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지속 가능한 식품, 소비자의 입맛을 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을까?
최근 지속 가능성, 특히 지속 가능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기업은 그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선호될 제품 속성을 개발해야 한다.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연희 유통부문 대표파트너, ‘제11회 유통산업주간’ 주제발표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유통부문 대표파트너가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 <제11회 유통산업주간> 개막 컨퍼런스에서 '국내 유통업체의 PB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