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1

대체 단백질, 환경을 위한 가장 임팩트 있는 방안

대체 단백질 소비는 '기후 위기에 맞설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되며, 소비자들 역시 이를 인식하고 있다. 몇 가지 문제점을 해결할 새로운 기술과 절차가 개발된다면, 현재 식품 생산 시스템으로 인한 거대한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2

보험업, 모든 산업을 넷제로(Net-Zero)로 이끌 핵심 파트너

전 세계 보험사들은 넷제로(net-zero) 전환을 가속할 수 있는 통합적인 전략을 세워야 하며, 자사뿐만 아니라 영향력 있는 모든 산업 영역의 경영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3

지속 가능성을 통한 소비자 공략 ― 단기적 필수과제, 장기적 기회

기후 비상사태로 환경 및 윤리 이니셔티브의 상대적 역할, 지속 가능성 투자 수익의 측정과 기업 관행에 따라 주주들이 부여하는 가치에 대해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의 대응에 대해서는 이해도가 훨씬 부족하거나 매우 편협하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4

인공지능(AI), 기후 위기 해결의 중요한 열쇠

‘고급 분석 기술’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하면 기후 변화 완화나 적응력 및 회복력 향상과 같은 어려운 문제를 관리할 수 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5

재생에너지를 이용하면 전기가 ‘무료’가 될 수 있을까?

정부가 재생에너지 창출을 통해 경제 전반을 탈탄소화하면서, 전력 가격의 변동성이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업계는 변동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지만 산업 경쟁력을 해치고 비용이 상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반드시 신중을 가해야 한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6

전기차(EV) 시장, 발전 속도를 높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있었던 여러 움직임으로 인해, 세계는 지금 새로운 ‘전기 모빌리티 시대의 문턱’에 서 있다. 전기차(electric vehicle, EV) 도입이 빨라지면서, 자동차 제조사들은 새로운 도전과제와 창의적인 해결 방안 도출이 시급해지고 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7

[기고문] 철강기업은 지금 저탄소 전쟁 중… 한발 빠른 ‘녹색철강’ 전환만이 살 길

수소 경제와 연결하고, 철강 수요 산업과 힘을 합쳐 녹색철강의 한국형 생태계를 구축한다면 한국 철강산업은 다시 글로벌 무대의 선구자로 부활할 수 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8

재생 가능 연료, 잠재 이익 및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의 올바른 방향성

더 많은 비행기가 폐식용유로 만든 항공유로 운행되고, 동물성 유지와 목질계 바이오매스(Biomass)를 사용한 연료로 트레일러가 고속도로를 누비는 날이 가까워지고 있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9

기관 투자자, ESG의 “S(사회적 책임)”에 집중하라

기관 투자자들은 청정기술 및 기타 환경 관련 투자 기회의 적기를 이미 놓친 바 있다. ESG 중 S(Social Impact)에 해당하는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는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10

저탄소 연료의 미래 – 왜 넷제로(Net-Zero)가 아닌가?

운송업은 기후 및 지속가능성 목표에 따라 변화해야 하며, 전기차 만으로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역부족이다. 과연 저탄소 연료가 해답이 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