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1

퍼스트 무버 연합(FMC) – 수요의 힘으로 심층적 탈탄소화(Deep Decarbonization)를 이루다

세계경제포럼(WEF), 미 대통령 기후 특사,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퍼스트 무버 연합(FMC)’을 출범했다. FMC의 목표는 탄소 배출 감축이 어려운 산업 부문에 심층적 탈탄소화를 위한 기술 도입을 가속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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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가능한 투자의 거대한 괴리 해결하기

지속 가능한 투자의 괴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투자 회사, 기업, 표준 제정기관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3

종이 빨대는 이제 가라! – 식품업계도 혁신을 통한 새로운 ‘지속 가능한 시대’가 온다

지속 가능한 식품 혁신의 가속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조만간 많은 혁신 상품들을 마트에서 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지속 가능한 상품들이 지금 뜨기 시작하는 주 요인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4

에너지 전환의 변곡점 ― 기업과 정부가 순조롭게 에너지 전환을 추진할 8가지 방법

여덟 개의 현실이 “에너지 트릴레마(trilemma)”를 형성하고 있다. BCG는 기업과 정부가 ‘순조롭게 에너지 전환’을 추진할 8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5

녹색 산업혁명, 지금 우리는 어디까지 왔을까? ― 인플레이션 감축법, 탄소가격제도

인플레이션 감축법, 탄소가격제도 등 에너지 자원 다변화와 탈탄소화를 실행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사회 전반에서 합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에너지 보안 개선 및 기후 대책 실행이 동시에 이루어질 것이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6

해운업계의 탈탄소화, 변화의 판도는 고객들의 지불용의에 달려있다

해운업계의 탈탄소화와 WtP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행동과 넷제로 목표의 간극은 여전히 거대하다. 정책 입안자 및 해운기업, 해운 고객, 금융기관 모두가 기후 변화에 필요한 협력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7

이제는 디지털 인프라에도 ‘지속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준을 적용할 때

이제 기업들은 소프트웨어 탄소 배출 문제를 보다 면밀히 살펴보아야 한다. 만약 탄소 배출량이 지나치게 많거나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면,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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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G Insight] 기후 행동의 그리드락(Gridlock), 인공지능(AI)으로 해결한다

인공지능(AI)을 통한 데이터 분석은 기후 행동의 그리드락(gridlock)을 풀어낼 열쇠가 될 수 있다. 데이터는 우리가 기후 위기에 대응하지 않을 때 치러야 할 비용은 물론, 기후 위기 적응을 목적으로 한 사업의 사회 · 경제적 이익을 보여준다.
Climate Change & Sustainability 9

기술을 이용한 EU 수입품 탄소세 완화 방법

기업들이 가치 사슬 전반에 대해 데이터를 교환하고 세금을 계산하는 정보기술 통합 시스템의 개발은 CBAM(탄소국경조정제도, 탄소세)의 복잡성을 관리하고 유럽연합(EU) 그린딜 추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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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산업에 지금 필요한 것은 ‘연료 비용 헤지’가 아닌 ‘행동 넛지 전략’

연료 트레이딩 및 헤지 전략은 항공 산업의 비용 통제를 위한 전통적인 방법이지만, 때에 따라 오히려 비용이 더 클 뿐더러 지속 가능성도 떨어진다. 이제 항공사는 저비용으로 연료를 절약할 수 있는 행동 넛지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비용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