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진창호 파트너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진창호 파트너가 7월 5일 박윤규 과기정통부 2차관의 주도로 개최된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협의체 ‘에이블(ABLE)’ 발대식 및 ‘디지털 국정과제 현장 간담회’에서 블록체인 서비스 활성화 동향에 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협의체 에이블(ABLE) 회원사가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 진창호 파트너는 블록체인 기업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의 글로벌 동향을 설명하고,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가 처한 상황과 향후 지원 방향성을 제시했다.

진 파트너는 한국은 아직 웹3.0 지원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하며 기술적인 관점에서는 지금이 블록체인 생태계의 발전에 투자하기 적기라고 제언했다. 이와 함께 나이키, 스타벅스 등 블록체인 사업 진출에 적극적인 글로벌 사례를 소개하며, JP 모건 등 규제화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곳들도 있다고 덧붙였다.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진창호 파트너,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협의체 ‘에이블(ABLE)’ 간담회 주제 발표 1

 

한편 간담회에 앞서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연구원은 민간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협의체 ‘에이블(ABLE, Alliance of Blockchain Leading digital-Economy)’ 발대식을 개최했다. 협의체에는 블록체인 공급 및 수요 기업, 자문 기구 및 기관을 포함한 업계 약 64개 회원사가 참여했다. 행사를 주최한 박윤규 과기정통부 2차관은 에이블 협의체를 통해 “블록체인 수요 기관 및 기업에 블록체인 기술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끌어갈 민간 회원사들의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