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훈 보스턴컨설팅그룹(BCG) MD 파트너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지훈 MD 파트너가 11월 28일 한국바이오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바이오경제 얼라이언스 제2차 전체회의>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지훈 MD 파트너, ‘바이오경제 얼라이언스 제2차 전체회의’ 발표 1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지훈 MD 파트너, ‘바이오경제 얼라이언스 제2차 전체회의’ 발표 2

해당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이용필 첨단산업정책관, 바이오경제 얼라이언스에 참여 중인 위원 및 업계 관계자 등 총 70명이 참여하여 글로벌 바이오경제의 전망과 기업 동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 파트너는 ‘글로벌 바이오경제 전망과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밸류체인의 업스트림(upstream)과 다운스트림(downstream)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바이오텍 분야에서 업스트림에 위치한 기업들의 개발과 설계 역량과 다운스트림에 있는 대형 사업자들의 상업화 생산 역량 사이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파트너는 산업 내 세부 영역에서 역량을 보유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협업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의 조성이 중요하다고 제언하며, 이러한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을 통해 산업 내에서 더 나은 협력과 이해를 기반으로 한 발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본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