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모든 게시물 1

신임 美연방정부 리더의 조직 파악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수천 명의 신임 리더들이 미 연방정부기관의 관리 책임을 이어받게 될 것이다. 어떠한 조직이든 인수인계 작업은 어려울 수 있으나, 많은 연방정부기관들의 중대한 역할 뿐만 아니라 그 규모 및 복잡성도 당면 과제를 증폭시킨다.
모든 게시물 2

가족 기업의 소프트 룰

가족 기업은 경제성장의 촉진에 상당한 역할을 담당하여 인도에서 독일에 이르는 다양한 국가들에서 25%에서 49%의 GDP 기여도를 보일 뿐 아니라 수백만 명을 고용하고 있다. 상업적 기업으로서의 중요성은 이들의 본연의 특성을 바꾸지는 않는다.
모든 게시물 3

의료기술 R&D 투자를 지속하라

대부분의 메드테크(Medtech, medical technology) 부문은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어려운 시장 상황에 직면해왔다.
모든 게시물 4

린(Lean) 제조에 애자일(Agile)을 더한다면

현대의 공장은 오랫동안 지속적인 개선을 거쳐 품질과 효율성의 모델이 되었으며, 이는 많은 부분에 있어 린(lean) 프로세스 및 관행 덕분이었다.
모든 게시물 5

펜데믹 상황 아래 다양성과 평등, 포용의 가치는 여전히 중요하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기업들이 다양성, 평등성, 포용성(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에 집중과 투자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지만, 미투운동(#MeToo)과 블랙라이브즈매터(Black Lives Matter)운동은 이 주제들은 CEO의 어젠다에 확실히 올려놓았다.
모든 게시물 6

코로나바이러스 퇴치, 리셋을 통해서만 가능

대통령 선거 이후, 미국은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전을 새롭게 설정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맞이했다. 이 리셋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와 주 정부들간의 협력관계가 회복되어야 할 것이다.
모든 게시물 7

2020년 화학산업에서의 가치창출분석 – 역경을 겪은 시점에서 회복하기

코로나바이러스는 2020년 화학산업을 강타하며 대부분의 기업에서 매출과 이익이 하락했다. 하지만, 글로벌 식품 및 헬스케어 공급망에 포함된 기업들처럼 예외도 있었다.
모든 게시물 8

업무의 변화를 주저하지 말라 – 현명한 비즈니스 리더라면 어디에든 적응하라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불확실성이 온 지구를 떠돌고 있는 지금, 분명한 것은 단 한 가지 뿐이다. 코로나19라는 전염병은 디지털화, 원격 근무, 가상화와 같이 기존에 진행중이던 변화들을 촉진시켰고, 이러한 업무 방식의 변화는 사라지지 않고 영구히 계속될 것이다.
모든 게시물 9

최고의 케이스로부터 배우는 조직 혁신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기업 경영진들이 내려야 하는 의사결정은 더욱 복잡해졌다. 그 중 하나가 혁신 프로그램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결정이다.
모든 게시물 10

데이터가 모든 것을 지배한다

강력한 알고리즘은 더 이상 경쟁 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요소가 아니다. 게임에 뛰어들기 위한 최소한의 기본 요건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