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모든 게시물 1

세계는 왜 통합형(generative) 리더를 필요로 하는가

전 세계에서 통합형 리더십 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 거대하고 급속한 변화의 시기에 세계는 적극적으로 일어나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 낼 리더를 그 어느 때보다 필요로 한다. 통합형 리더는 그 요청에 대한 답이 될 것이다.
모든 게시물 2

우크라이나 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및 산업 전망

본 BCG Perspective 스페셜 에디션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각 산업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과, 이로 인해 전 세계 기업 및 각국 정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있다.
모든 게시물 3

재생 가능 연료, 잠재 이익 및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의 올바른 방향성

더 많은 비행기가 폐식용유로 만든 항공유로 운행되고, 동물성 유지와 목질계 바이오매스(Biomass)를 사용한 연료로 트레일러가 고속도로를 누비는 날이 가까워지고 있다.
모든 게시물 4

골치 아픈 인재 관리, ‘HR 테크’로 얻는 해답!

대다수의 'HR 테크(인재 관리 기술)' 업체는 이제 통합 솔루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혼란스럽고 치열한 시장에서 시장의 니즈를 간파하고 더 스마트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가 우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게시물 5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윤주 MD 파트너, ‘제22회 서울경제 금융전략포럼’ 발표

김윤주 보스턴컨설팅그룹(BCG) MD 파트너가 2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2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금융, 플랫폼과 조우하다'에서 주제 강연을 진행했다.
모든 게시물 6

장치산업, 인공지능(AI)에 미래의 가치가 있다

장치산업의 연속 공정에 있어 인공지능(AI) 기술은 엄청난 잠재력을 깨워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사람과 기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기업 비전에 대한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 AI 혁신을 실현해내는 것이다.
모든 게시물 7

현재의 인플레이션 상황 ― 기업에 위협인가, 혹은 기회인가?

현재의 인플레이션 기조는 B2B 기업들이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을 결정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보기 드문 기회를 선사한다. 기업들은 정보, 전략, 영업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스킬 세트를 갖춘 역량 있는 조직이 필요하다.
모든 게시물 8

기관 투자자, ESG의 “S(사회적 책임)”에 집중하라

기관 투자자들은 청정기술 및 기타 환경 관련 투자 기회의 적기를 이미 놓친 바 있다. ESG 중 S(Social Impact)에 해당하는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는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
모든 게시물 9

제품 설계 단계에서 형평성(衡平性)의 중요함

인간 중심 디자인의 개념을 바탕으로 정립된 형평성 있는 상품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신뢰를 공고히 함으로써 가치를 상승시킨다. 시장 침투율과 범위를 개선하고, 목표시장을 확장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직원 참여도를 향상한다는 점에서 내부적으로도 가치가 있다.
모든 게시물 10

Future of Sales and Marketing 2022 ― 세일즈와 마케팅의 미래

소비자 행동이 진화함에 따라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는 변화가 필수적이게 되었다. 리더들은 전통적인 판매 채널을 재구성함과 동시에 새로운 채널을 과감히 탐색하여 더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