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모든 게시물 1

생성형 AI로 인한 데이터 관리 문제의 솔루션? 생성형 AI를 더 많이 활용하라

생성형 AI를 데이터 거버넌스와 관리에 효율적으로 적용함으로써 기업들은 데이터 처리 부담을 줄이고, 자동화를 통한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다.
모든 게시물 2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운송 부문 탈탄소화

지속 가능한 운송으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불필요한 자동차 이동 회피, 탄소 집약도가 낮은 운송수단으로의 전환, 차량의 에너지 및 탄소 효율성 개선의 중요성 등이 필요하다.
모든 게시물 3

‘지속 가능한 단백질’ 생산으로의 전환, 어떻게 이뤄낼 수 있을까?

지속 가능한 단백질 생산으로의 전환을 위해 기술 혁신, 과학적 발전, 협력, 규제 지원 등이 필요하며, 북유럽 국가들은 이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하여 전 세계 식량 시스템이 지구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모든 게시물 4

국제 무역 산업을 위협하는 4가지 지정학적 요인

수에즈 운하, 호르무즈 해협, 말라카 해협, 파나마 운하 등 세계 해상 무역의 핵심인 4대 해상 통로가 지정학적 및 환경적 요인으로 위험에 처해 있으며, 이는 글로벌 무역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모든 게시물 5

Future of Work: 일을 즐기는 자를 이기지 못하는 이유

기업 내 일을 즐기는 자가 많아지는 것은 이직률을 크게 낮추고 기업의 생산성 및 직원 유지율을 향상시킨다.
모든 게시물 6

인간의 ‘초능력’ 사회적 학습 효과, AI를 통해 극대화하다

인간의 진정한 초능력은 지능을 넘어 사회성과 사회적 학습 능력에 있으며, AI를 통해 이를 강화할 학습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모든 게시물 7

[인터뷰]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박영호 파트너, “금융 미래 먹거리는 서비스형 뱅킹(BaaS)… 핀테크와 손잡아라”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박영호 파트너는 최근 매일경제와 '서비스형 뱅킹(BaaS·Banking as a Service)과 금융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모든 게시물 8

보험 산업, 기후 변화로 인한 인류 건강 위기 극복에 앞장서야 할 때

기후 변화는 생명 보험과 건강 보험사 포트폴리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적 솔루션을 개발한다면 보험사는 비즈니스를 유지 및 확장하고, 고객들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면서 탄력적인 의료 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든 게시물 9

데이터 산업의 지속 가능성, ‘그린 데이터’가 가져올 넷제로 기회

그린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 분야에 진출하는 기존 공급업체는 기존 고객 페르소나에서 시작해야 하고, 특정 유형의 가치 창출에 맞춰 조정하며, 그리고 새로운 규제의 영향을 예측해야 한다.
모든 게시물 10

Future of Trade: 일자리, 국가 안보, 무역의 미래

세계적인 경제 및 지정학적 압박과 혼란에 적응하면서, 글로벌 공급망에 의존하는 기업은 글로벌 무역에 영향을 미치는 과제들을 분명히 인지하고 네트워크를 다각화하고 회복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