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브이노믹스 기업생존전략

보스턴컨설팅그룹, ‘브이노믹스 기업생존전략’ 발간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오피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정보를 담은 ‘브이노믹스 기업생존전략‘을 발간했다. 감염병 시대에 턴어라운드로 반등하는 기업의 전략이나 BCG 글로벌 석학들이 밝히는 미래 생존 코드를 소개한다.
모든 게시물 1

아시아 최고의 리더 10인, 그들은 ‘이것’이 달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리더십 역량이 중요한 지금, 아시아 스타일 리더십의 성과가 돋보이고 있다. BCG가 선정 · 분석한 아시아 최고의 리더 10인의 공통적인 5가지 특징을 살펴보면서 리더십 노하우 및 시장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
모든 게시물 2

미래 지향적 식품기업에는 2.5조 달러짜리 기회가 열린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일으킨 시장 변화에 발맞춰, 식품기업들은 바로 지금 과감한 조처를 실행해야 한다. 오늘날의 위기가 어떻게 미래에 영향을 미칠지 이해하고, 수많은 트렌드 가운데 지속 가능성이 있는 변화만을 구분하여 미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한다.
모든 게시물 3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4단계

세계는 이제 지속 가능성에 관한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소비자 및 투자자, 기타 이해 관계자들은 기업에 환경 · 사회적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일 것을 촉구한다. 기업은 이제 경쟁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해야 하는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모든 게시물 4

2020’s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성공적으로 보내는 법

BCG가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5가지 필수 요소를 소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장기적인 변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본 어젠다는 향후 10년간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즈니스가 혁신과 성공을 모두 쟁취할 수 있는 중요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모든 게시물 5

FMCG: 와해 상황이 오히려 가치 창출의 촉매가 될 수도 있다

미래의 승자는 자사의 비즈니스에서 파괴적 혁신이 필요한 부분을 인식하고, 이를 과감히 기존 모델을 변화시키는 기회로 활용하는 기업일 것이다. FMCG 기업들은 성공을 위해 아래 5가지 분야에서 과감한 선제 투자를 할 필요가 있다.
모든 게시물 6

패션 마케팅의 창조적 파괴

디지털의 발전으로, 이제 마케팅은 패션 브랜드의 이익에 가장 중요한 영역이 되었다. 하지만 아직 그에 따라 마케팅 역량을 발전시킨 기업은 거의 없다. 이제는 패션 브랜드들이 바뀌어야 한다.
모든 게시물 7

Back to the Future: 장기 어젠다를 다시 시작할 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장기적인 성공을 위하여 리더들은 체계적인 회복 탄력성을 구축하고, 이익을 위해 디지털화를 추진하며, 효과적인 기후 행동을 위해 방해 요소들을 해결해야 한다.
모든 게시물 8

2021 혁신 기업, 혁신 준비 격차 극복하기

성공적인 혁신을 위해서는 세 가지가 필요하다. 혁신을 우선과제로 삼는 것. 혁신에 투자를 늘리고 인재를 할애하는 것. 그리고, 투자를 실적으로 전환할 준비를 하는 것. 그렇다면,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
모든 게시물 9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의 6가지 환경 및 사회적 영향

코로나 19 팬데믹은 많은 기업의 회복 탄력성과 생존능력을 시험하는 특수한 도전과제이다. 기업들이 재건을 꾀하고 있는 지금, 어떤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와 혁신이 이해당사자들에게 가장 환경적이고 사회적인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