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모든 게시물 1

보스턴컨설팅그룹, ‘위대한 기업의 2030 미래 시나리오’ 발간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오피스가 'Beyond Great'의 한국어판인 '위대한 기업의 2030 미래 시나리오'를 발간했다. 본 도서는 위대한 기업을 뛰어넘어 그 다음으로 가기 위한 핵심전략과 다양한 리더십 요건을 담고 있다.
모든 게시물 2

2050, 넷제로(net-zero)를 목표로 활주를 시작하는 항공산업의 솔루션

역사상 최악의 비즈니스 침체에도 항공산업 탈탄소화는 그 필요성이 여전히 강조되고 있다. 본 아티클에서는 2050년까지 항공산업이 넷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와 전략을 살펴본다.
모든 게시물 3

2021 혁신 기업, 혁신 준비 격차 극복하기

성공적인 혁신을 위해서는 세 가지가 필요하다. 혁신을 우선과제로 삼는 것. 혁신에 투자를 늘리고 인재를 할애하는 것. 그리고, 투자를 실적으로 전환할 준비를 하는 것. 그렇다면,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
모든 게시물 4

위드 코로나 시대, 글로벌 투자 자본의 흐름을 읽어라

글로벌 투자 자본 흐름에 있어 새롭게 부상하는 지정학적, 경제학적, 기술적 맥락은 코로나 위기 이전의 흐름과는 매우 다르면서도 비슷한 점이 있다. 팬데믹은 PE 투자의 중요성 상승, 투자의 지역화, 기술에 대한 집중 등 이미 진행 중이던 트렌드를 더욱 강화시켰다.
모든 게시물 5

소매기업의 새로운 가능성, 해답은 ‘개인 맞춤화’

개인 맞춤화라는 무지개의 끝에는 황금이 기다리고 있다. 이를 얻기 위해 소매기업은 고객 경험, 기술, 운영 모델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모든 게시물 6

포용적인 조직 문화, 근로자의 건강 및 행복지수 증진

조직구성원의 정신 및 물리적 건강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직원들이 진정한 자신이 될 수 있는 포용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브이노믹스 기업생존전략

보스턴컨설팅그룹, ‘브이노믹스 기업생존전략’ 발간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오피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정보를 담은 ‘브이노믹스 기업생존전략‘을 발간했다. 감염병 시대에 턴어라운드로 반등하는 기업의 전략이나 BCG 글로벌 석학들이 밝히는 미래 생존 코드를 소개한다.
모든 게시물 7

인플레이션 상황에서의 소비재 기업 가격 결정 핵심 전략

인플레이션이 급격한 상승폭을 보이는 지금, CPG 기업들은 전략적 목표와 목표 가격, 실행 계획 등을 결정해야 한다. BCG가 상위 10위 이내의 북미 CPG 기업 리더들이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취하고 있는 가격 결정 전략을 알아보았다.
모든 게시물 8

자동차 구독 서비스 모델, 자동차 제조업체에 더 이익이 될까?

아직 초창기이고 시작이 미약하기는 하지만, 자동차 구독은 스쳐 지나갈 아이디어는 아니다. 소비자들이 온라인 서비스와 구독 기반 모델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은 좋은 징조이다.
모든 게시물 9

‘식품이력추적’ 관리 제도, 이제는 제대로 준비하고 시행할 때

식품이력추적 관리 제도는 생산, 유통, 판매 과정 전반에서 식품 관리 시스템 및 식량 안보를 위한 유익한 해결책을 고안할 기회를 제공한다. BCG가 전 세계 식품 산업이 건설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식품이력추적 제도를 정확하게 분석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