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모든 게시물 1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신흥 시장 소비자는 누구인가?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COVID-19) 대유행이 시작된 지 9개월, BCG의 신흥 시장의 소비자 정서 최초 조사 이후 6개월 만에 소비자의 행동 패턴이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적응하고 있다. 시야는 아직 뿌옇지만 조금씩 새로운 현실에 대한 초기 신호가 보이고 있다.
모든 게시물 2

접촉자 추적으로 인한 사물인터넷 기회와 리스크의 가속화 – 사물인터넷 데이터 공유의 경제논리

코로나 19와 세계적인 팬데믹 대응으로 인해 온갖 종류의 트렌드들이 가속화되고 있다. 예를 들면, 농촌지역의 필수적인 도구였던 원격의료는 모든 곳의 주류 헬스케어 대안이 되었다. 온라인 화상회의와 웨비나는 기업, 교육, 가정, 재미를 위해 일상적으로 하는 일이 되었다.
모든 게시물 3

전천후 기업이 되는 길

오랫동안 팬데믹은 글로벌 보건 및 경제에 대한 주요한 리스크로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으나, 코로나 19가 확산되기 시작했을 당시 세계는 거의 무방비 상태로 직격탄을 맞았다.
모든 게시물 4

반도체 제조 분야에서 국가 인센티브와 미국의 경쟁력

반도체 산업은 지금과 같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공 지능(AI), 5G 통신 시대에서 경제적 경쟁력과 국가 안보에 매우 중요하다.
모든 게시물 5

자신만의 불확실성 우위를 획득하는 법

불확실성 관리는 늘 일부 경영진의 책무였다. 지금처럼 모든 리더가 많은 영역에서 변동성을 해결하도록 강요받은 경우는 거의 없었다. 코로나19(COVID-19) 위기는 사람, 시장, 이벤트가 어떻게 상호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줬다.
모든 게시물 6

창업자 후손이 말하는 독일 1위 렌터카 회사의 위기 탈출법

위기상황에서 기업의 수익과 이익은 항상 감소한다는 격언은 틀렸다. 기업 6곳 중 1곳은 두 부문 모두를 위기 속에서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컴백 키드’들은 다양한 산업과 지역에서 볼 수 있지만, 내외부적으로 격변에 대한 그들의 대응에는 공통적인 특성이 있다.
모든 게시물 7

소매업이 5조 달러 규모의 변화하는 수요를 포착하려면

어떤 산업도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피해를 피하지 못했다. 소매업에 미치는 영향은 대부분 다른 산업에 미친 것보다 더 복잡했다. 코로나19 위기는 채널 이동을 가속화하고 소비자 쇼핑 방식을 변화시켰다.
모든 게시물 8

이번에야말로 관료주의가 종말을 맞이할 것인가?

아담 스미스(Adam Smith)의 ‘보이지 않는 손’은 유명한 시장경제의 원칙으로, 다양한 주체들의 계획되지 않은 거래들이 일어나, 집합적으로 결국 그 결과가 혜택으로 이어진다는 이론이다. 이는 오늘날 기업과 소비자 간, 그리고 기업들 간 대부분의 상호작용에 있어 기본 원칙이 된다.
모든 게시물 9

아시아 태평양 지역 PE의 미래는 밝다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COVID-19)은 아시아태평양(APAC) PE 산업을 한바탕 흔들어 놓았지만, 장기 성장 전망의 유망성은 바뀌지 않았다. 사실, 현재의 코로나19 위기는 지역 PE 거래의 특성과 추세를 이해하는 과감한 펀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모든 게시물 10

테슬라 매직의 비밀

요즘 가장 핫한 기업 중 하나가 테슬라 아닐까 합니다. 주가가 급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오르면 오르는 대로 내리면 내리는 대로 화제를 독차지 합니다. 지난 8월에는 시가총액이 $250B에 이르면서 도요타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몸값 높은 자동차 회사가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