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고도화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통해 기업의 전략적인 행동을 돕는 #HowtobyBCG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본 시리즈에서는 조직이 현재와 미래의 성공을 위해 취할 수 있는, 가시적인 단계별 조처를 제시하고자 BCG의 다양한 핵심 연구 및 예측 결과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진화하는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BCG가 여러분을 지원합니다.
CEO 전망 2023: 주의사항, 낙관론,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길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CEO 및 경영진이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성장과 혁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회복 탄력성을 키운다면, 기업들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미래의 성공을 보장할 수 있다.
Future of Sales and Marketing 2022 ― 세일즈와 마케팅의 미래
소비자 행동이 진화함에 따라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는 변화가 필수적이게 되었다. 리더들은 전통적인 판매 채널을 재구성함과 동시에 새로운 채널을 과감히 탐색하여 더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
오미크론, 코로나 엔데믹으로의 전환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인가
본 BCG Perspective 스페셜 에디션은 제한된 정보를 기반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잠재적 영향을 조사하고, 이에 대해 리더들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와, 추가적으로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가장 최신 경제 및 비즈니스 영향 분석을 담았다.
오미크론이 가져올 미래, 우리는 무엇을 알고 모르는가
본 BCG Perspective 스페셜 에디션은 제한된 정보를 기반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잠재적 영향을 조사하고, 이에 대해 리더들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와, 추가적으로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가장 최신 경제 및 비즈니스 영향 분석을 담았다.
코로나19 이후의 미래, 최고의 인재 확보에 투자하라
기업은 근무 모델을 유연한 방향으로 혁신하고, 연결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툴을 수용하며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을 재정의하여 새로운 인재 확보 및 기존 직원과의 관계를 공고히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