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주 보스턴컨설팅그룹 MD 파트너

 

김윤주 보스턴컨설팅그룹(BCG) MD 파트너가 2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2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금융, 플랫폼과 조우하다’에서 주제 강연을 진행했다. 김 파트너는 이날 ‘2025 금융 플랫폼 경쟁, 아직 반환점을 돌지 않았다’라는 주제로 금융업의 플랫폼 경쟁 현 상황과 디지털 전쟁에서 승자가 되기 위한 전략 과제를 제시했다.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윤주 MD 파트너, ‘제22회 서울경제 금융전략포럼’ 발표 1

 

김윤주 파트너는 전통 금융회사들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디지털 금융사로 새로이 거듭나기 위해서는 카카오나 토스 등 ‘디지털 네이티브(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기기에 둘러싸여 성장한 세대)’ 빅테크 기업들이 사용하는 디지털 마케팅 방식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객 확보를 넘어 수익성 창출의 과제를 안고 있는 빅테크사들의 플랫폼 전략에 대해서는 ‘리스크 관리’가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기존 금융에서 꾸준한 경험이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가를 영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국내 금융회사들이 디지털화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리더 및 경영자의 역할이 중요함도 지적했다.

 

본 주제 강연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서울경제 / 2022년 4월 28일자

 

본 주제 강연의 전체 내용은 하기 링크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제22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리빌딩 파이낸스 2022-금융, 플랫폼과 조우하다 / 김윤주 MD 파트너 발표 (1:06:26~)

ⓒ 서울경제 유튜브 공식 채널 / 2022년 4월 27일자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