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X (Digital & AI)

BCG X (Digital & AI) 1

생성형 AI로 인한 데이터 관리 문제의 솔루션? 생성형 AI를 더 많이 활용하라

생성형 AI를 데이터 거버넌스와 관리에 효율적으로 적용함으로써 기업들은 데이터 처리 부담을 줄이고, 자동화를 통한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다.
BCG X (Digital & AI) 2

인간의 ‘초능력’ 사회적 학습 효과, AI를 통해 극대화하다

인간의 진정한 초능력은 지능을 넘어 사회성과 사회적 학습 능력에 있으며, AI를 통해 이를 강화할 학습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BCG X (Digital & AI) 3

데이터 산업의 지속 가능성, ‘그린 데이터’가 가져올 넷제로 기회

그린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 분야에 진출하는 기존 공급업체는 기존 고객 페르소나에서 시작해야 하고, 특정 유형의 가치 창출에 맞춰 조정하며, 그리고 새로운 규제의 영향을 예측해야 한다.
BCG X (Digital & AI) 4

AI 기반 광고 판매 혁신

광고 판매 팀은 AI 혁신을 시작하기 위해 업무 흐름을 이해하고, AI의 잠재력을 평가하여 고부가가치 단기 사용 사례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를 통해 비용 절감, 효율성 개선, 고객 서비스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BCG X (Digital & AI) 5

곧 다가올 양자 컴퓨팅(Quantum Computing)의 “챗GPT” 모먼트

양자 컴퓨팅(Quantum Computing)이 2025~2026년에 특정 응용 분야에서 투자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디지털 컴퓨팅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중요한 발전 단계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