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BCG & AI
메타버스 시대의 전자상거래 재구축
비즈니스 리더들은 메타버스의 진화를 잠재적으로 파괴적인 사건으로 접근해야 한다. 메타버스는 전자상거래의 미래를 완전히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기고문] 금융서비스에 요구되는 애자일 디지털 전환 – 레거시(Legacy) 은행들은 반드시 주목하라
발빠른 금융기관들은 이미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하고 있다. 이제 레거시 은행들도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적극적인 학습과 시도를 거듭하고, 변화에 적응해 미래 가치를 실현해야 할 때다.
챗GPT, 비즈니스의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가장 중요한 것은, 리더들이 생성형 AI를 이용할 수 있는 범위를 새롭게 구상하는 것이다. 현재의 열띤 분위기와 초기 형태 챗GPT의 불확실성을 넘어 그 기저기술의 혁신적 파괴와 변혁의 잠재력을 상상해야 한다.
챗GPT는 많은 것을 변화시키겠지만, 모든 것이 변하지는 않을 것이다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 시스템으로 많은 것이 변하겠지만, 여전히 변하지 않는 것도 많을 것이다. 비즈니스 리더들은 신기술 통합 시 반드시 발생하는 핵심 이슈를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형성해야 한다.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들이 다시 생각해봐야 할 ‘디지털 성공 원칙 101’
어떤 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기업으로 부상할 것인가? 경쟁은 시작됐다. 남들보다 더 빠르고, 더 뛰어난 역량만이 진정한 차별 요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