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COVID-19 1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에 대한 4가지 큰 오해

위드 코로나 시대를 위해 전 세계 기업 및 정부는 향후 몇 년간은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에 크게 의존하게 될 것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에 관한 4가지 오해를 BCG에서 분석해보았다.
COVID-19 2

오미크론, 코로나 엔데믹으로의 전환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인가

본 BCG Perspective 스페셜 에디션은 제한된 정보를 기반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잠재적 영향을 조사하고, 이에 대해 리더들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와, 추가적으로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가장 최신 경제 및 비즈니스 영향 분석을 담았다.
COVID-19 3

오미크론이 가져올 미래, 우리는 무엇을 알고 모르는가

본 BCG Perspective 스페셜 에디션은 제한된 정보를 기반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잠재적 영향을 조사하고, 이에 대해 리더들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와, 추가적으로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가장 최신 경제 및 비즈니스 영향 분석을 담았다.
COVID-19 4

의료계-제약업계의 비대면 소통, 팬데믹 이후에도 계속된다

코로나19의 영향을 주제로 한 최근 BCG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의사 가운데 3/4은 팬데믹 이후에도 제약회사 영업 담당자와 그간 익숙해진 비대면 교류를 지속하거나 그 범위를 확장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달라진 의료계와 제약업계 간 관계의 양상이 팬데믹 이후로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COVID-19 5

엔데믹(Endemic)을 향한 노력, 국가별 코로나19 백신 전략

전 세계적으로 수억 회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루어진 가운데, 초기결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있지만, 이는 굉장한 희소식이다. 이제는 팬데믹과 백신에 관해 중요한 질문을 물어야 할 때가 됐다.
COVID-19 6

2020’s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성공적으로 보내는 법

BCG가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5가지 필수 요소를 소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장기적인 변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본 어젠다는 향후 10년간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즈니스가 혁신과 성공을 모두 쟁취할 수 있는 중요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COVID-19 7

코로나19 이후 CDMO 업계를 기다리는 것은 무엇일까?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출시되면서, CDMO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팬데믹이 끝난 후에 CDMO 업계는 어떻게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까?
COVID-19 8

다음 거시경제 사이클과 그 리스크를 대비하며

코로나 팬데믹이 발생했을 때, 기업 리더들은 눈앞의 이슈에 골몰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예상보다 나은 회복세가 보이는 지금, 리더들이 다음 경제 사이클 전체에 대해 생각해보기 좋은 때이다.
COVID-19 9

코로나19 이후, CEO를 위한 아웃소싱 전략

코로나19 팬데믹은 비즈니스에서 수많은 우선순위를 변화시켰고, 새로운 현실을 창조해내기도 했다. 하지만 스마트 아웃소싱(Smart Outsourcing) 전략 도입의 필요성은 바뀌지 않았다.
COVID-19 10

미국인들은 왜 코로나19 백신을 거부하는가?

코로나 팬데믹 초창기와 백신 개발의 초기 단계부터, 백신이 상용화됐을 때 백신접종을 망설이는 대중의 심리는 이 팬데믹을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종식시키는 데 있어 장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