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인사이트

BCG 인사이트 1

의료계-제약업계의 비대면 소통, 팬데믹 이후에도 계속된다

코로나19의 영향을 주제로 한 최근 BCG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의사 가운데 3/4은 팬데믹 이후에도 제약회사 영업 담당자와 그간 익숙해진 비대면 교류를 지속하거나 그 범위를 확장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달라진 의료계와 제약업계 간 관계의 양상이 팬데믹 이후로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BCG 인사이트 2

코로나19 이후의 미래, 최고의 인재 확보에 투자하라

기업은 근무 모델을 유연한 방향으로 혁신하고, 연결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툴을 수용하며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을 재정의하여 새로운 인재 확보 및 기존 직원과의 관계를 공고히 해야 한다.
BCG 인사이트 3

사모투자(PE) 업계의 ESG 데이터 표준화를 위한 노력

BCG가 사모투자(PE) 업계가 직면한 ESG 데이터 관련 도전과제들, 데이터 수집과 실제 ESG 성과 측면의 개선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과정, 그리고 ESG 데이터 융합 프로젝트의 현재까지의 결과를 살펴본다.
BCG 인사이트 4

전기차(EV) 도입, 더 빠르고 과감해져야 하는 이유

기후변화 축소라는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책 결정자들과 자동차 업계는 전기차(EV)의 시장의 발전 속도를 더욱 높여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오래된 휘발유 및 디젤 구동 차량을 더욱 빨리 제거함으로써, 발생하고 있는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더 빨리 움직여야 한다.
BCG 인사이트 5

소매은행의 업무 방식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고객들은 디지털 툴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거래 방식을 도입하게 됐으며, 소매은행은 고객들이 기대하는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하게 해 주는 바이오닉 네트워크를 실행함으로써 이 전환을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