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인사이트

BCG 인사이트 1

[기고문] 보험산업에 닥친 유동성 위기, 체질 개선 기회로

지금 우리나라 보험산업에는 미래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스마트한 단기 대응책과 구조적 체질 개선이 동시에 필요하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장권영 MDP는 "위기를 개선의 계기로 삼아야 미래가 있다"고 말한다.
BCG 인사이트 2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창욱 MD 파트너, ‘세미콘 코리아 2023’ 발표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김창욱 MD 파트너가 2월 1일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주최하는 반도체 산업 전시회 <세미콘 코리아 2023>에서 두 차례의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BCG 인사이트 3

위성통신(Satcom), 산업재 산업의 차세대 개척지

산업재 기업은 여전히 위성통신 기능을 공급망에 통합하는 초기 단계에 있다. 연결성의 가치와 위성통신의 잠재력을 이해하는 산업재 기업들에, 그 미래는 지금 시작되고 있다.
BCG 인사이트 4

지금, 통신사업자에게 ‘다섯 가지 트렌드’가 의미하는 것

통신은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혁신적인 화제의 부문이었다. 그러나 이제 그런 시절은 거의 끝이 났다. 통신 사업자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전략적 접근방식을 재점검해, 일련의 충격적인 변화와 트렌드 속에서 방향을 잘 찾아 나가야 한다.
BCG 인사이트 5

종이 빨대는 이제 가라! – 식품업계도 혁신을 통한 새로운 ‘지속 가능한 시대’가 온다

지속 가능한 식품 혁신의 가속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조만간 많은 혁신 상품들을 마트에서 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지속 가능한 상품들이 지금 뜨기 시작하는 주 요인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중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