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인사이트

BCG 인사이트 1

항공 산업에 지금 필요한 것은 ‘연료 비용 헤지’가 아닌 ‘행동 넛지 전략’

연료 트레이딩 및 헤지 전략은 항공 산업의 비용 통제를 위한 전통적인 방법이지만, 때에 따라 오히려 비용이 더 클 뿐더러 지속 가능성도 떨어진다. 이제 항공사는 저비용으로 연료를 절약할 수 있는 행동 넛지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비용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BCG 인사이트 2

BCG ‘2022년 세계 50대 혁신기업’ – 당신의 기업은 녹색성장에 얼마나 준비되어 있나요?

BCG의 2022 글로벌 혁신 설문조사 대상 기업 중 3분의 2가 C&S(climate and sustainability: 기후 및 지속가능성)를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손꼽았다. 하지만 행동할 준비가 된 이들은 5개 기업 중 1개에 불과했다.
BCG 인사이트 3

이제는 기후 문제를 기업 전략에 확실히 포함해야 할 때

조직들은 탈탄소화 시대에서 성공하기 위해 내부 의사결정 방식, 전략적 우선순위 결정 및 투자 프레임워크에서 기후 및 지속 가능성을 핵심 전략에 통합하고 대대적인 변화를 추진해야 한다.
BCG 인사이트 4

‘리튬 공급 부족’이 전기자동차(EV)의 성장을 ‘방해’할 수는 없다

핵심 원료의 부족과 공급 사슬의 취약성으로 인해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량이 수요에 비해 크게 부족해질 수도 있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급을 증대하고 계속해서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BCG 인사이트 5

소매업, 미래 필수 전략 :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이제 소매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생태계'의 위기와 기회를 인식할 때다. 앞으로 10년, 소매업 비즈니스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업은 근본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상하는 동시에 단기 성장 목표를 관리할 수 있는 소매업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