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BCG 헨더슨 인스티튜트 프랑수아 칸델론(François Candelon) 글로벌 디렉터
(우) BCG 장진석 MD 파트너
(DBR / 2023. 07)
BCG 헨더슨 인스티튜트(BCG Henderson Institute, BHI) 프랑수아 칸델론 글로벌 디렉터와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장진석 매니징 디렉터 파트너가 ‘생성형 AI가 미래 비지니스와 산업에 미칠 변화와 위험’을 주제로 DBR(동아비즈니스리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프랑수아 칸델론 BHI 글로벌 디렉터는 생성형 AI가 업무 자동화 및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통해 비즈니스와 산업의 업무 방식을 완전히 변혁시킬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장진석 BCG MD 파트너는 생성형 AI가 모든 부서의 데이터를 통합하고 정보의 자연어 접근을 가능하게 하여 디지털 전환을 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칸델론 디렉터는 독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황금 사용 사례’를 발굴하여 AI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며, 생성형 AI와 전통적인 머신러닝 사이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생성형 AI의 활용이 확대됨에 따라 산출된 결과물에 대한 업스킬링, 리스킬링 및 업무 변화에 대비한 인력 계획, AI 사용 가이드라인과 정책 설정 등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BCG 헨더슨 인스티튜트 프랑수아 칸델론 글로벌 디렉터 & BCG 장진석 MD 파트너 인터뷰 전문 (202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