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인사이트
[보도자료] 보스턴컨설팅그룹, “지속가능한 경제성 만드는 ‘차세대 섬유소재’, 패션업계 필수 전략될 것”
차세대 섬유소재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패션 기업들은 환경 규제와 공급망 리스크에 대비해 전략적 전환이 필수적이다.
비용 관리, 2025년 경영진의 최우선 과제
2025년에도 비용 관리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과제이다. 많은 경영진은 공급망 최적화와 디지털 전환을 통해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성 향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기업들은 비용 최적화를 통해 지속 성장 기회를 발굴해야 한다. 또한,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CEO들은 다섯 가지 핵심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
BCG코리아가 제시하는 2025 유통 산업 트렌드: 新 소비층 및 기술 변화 속 고객을 사로잡는...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로 유통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 기업들은 이커머스의 뉴노멀화, Z세대(Gen Z)의 부상, 생성형 AI 도입이라는 세 가지 핵심 트렌드에 주목해야 한다. BCG 코리아는 2025년 유통 산업의 주요 변화를 분석하고, 기업들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기고 기사] 불확실성 시대, 회피 아닌 정면 돌파 전략 짜야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기업들은 기민한 대응과 공급망 다변화로 불확실성에 적응해야 한다.
데이터 센터, 1.8조 달러 투자 시대의 성장 전략
컴퓨팅 파워 수요가 급증하면서, 데이터 센터 기업들이 2030년까지 총 1조 8,000억 달러를 투자할 전망이다. 하지만 전력 인프라 병목 현상, 공급망 제약, 지속 가능성 문제가 성장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BCG는 이를 해결하고 데이터 센터 기업 및 이해관계자가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