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형준 BCG코리아 대표
(조선일보 / 2024. 11. 06)
코로나19 여파, 지정학적 불안, 공급망 문제 등으로 CEO들은 거시적 리스크에 대비해야 하는 ‘상시 위기 시대’를 맞이했다. 그러나 BCG는 이를 부정적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위험에 대한 사고 전환을 통해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BCG 조사에 따르면, 경영진의 80%는 리스크를 주로 부정적으로만 인식하고 있었다. 하지만 팬데믹 기간 펠로톤이 가정 내 피트니스 수요를 기회로 활용해 성장한 사례는, 위기 속에서도 혁신과 가치 창출이 가능함을 보여준다.
‘좋은 위기를 낭비하지 말라’는 처칠의 조언처럼, 위험 국면에서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황형준 BCG코리아 대표 기고문 전문 (2024. 11.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