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ship (리더십)
전략적 리스크 대비에 대한 리더들의 과신 : 위기를 기회로
기업 리더들이 전략적 리스크 관리에 과도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리스크 대비가 부족하며, 리스크를 관리하면서도 기회를 포착하는 전략적 예측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성공하는 CEO의 첫 100일 준비사항 ― 기업의 향후 3년을 결정짓는 시기
CEO 취임 후 첫 100일은 회사의 중장기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중요한 시기로, CEO는 이 기간 동안 전략적 비전 설정, 이해관계자 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인재 평가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뿐만 아니라 성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리더가 변혁의 고삐를 늦춰서는 안 되는 이유
비즈니스 환경에서 변혁의 긍정적인 면은 기업이 스스로 차별화를 통해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리더들은 변화 프로세스에 계속해서 참여하고 올바른 변화 우선순위에 집중해야 한다.
BCG ‘2022년 세계 50대 혁신기업’ – 당신의 기업은 녹색성장에 얼마나 준비되어 있나요?
BCG의 2022 글로벌 혁신 설문조사 대상 기업 중 3분의 2가 C&S(climate and sustainability: 기후 및 지속가능성)를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손꼽았다. 하지만 행동할 준비가 된 이들은 5개 기업 중 1개에 불과했다.
리더십의 다양성은 어떻게 혁신을 강화하는가
‘최고 혁신 책임자(chief innovation officer)를 채용하라’, 문화를 바꿔라’, ‘다른 산업에도 눈을 돌려라’ 등과 같이 기업이 더욱 혁신적으로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한 조언은 끝이 없다. 문제는 사실 이 조언의 대부분은 일화적 증거에 기반한 것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데이터는 존재하고 기업들이 취할 수 있는 대책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