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연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소비재 파트너
(한국경제 / 2024. 10. 28)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송지연 파트너는 최근 한국경제와 ‘화장품, 패션 등 K뷰티산업’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송지연 파트너는 인터뷰에서 “K뷰티산업의 M&A가 예상보다 부진한 이유는 사업의 갬블화 징후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진입 장벽이 낮은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가 명멸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로 인해 투자업계가 화장품 기업 인수에 신중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송 파트너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패션 등 소비재 산업 전반의 진입장벽이 낮아졌다고 분석했다. “제조는 ODM 업체에 맡기고, 마케팅은 SNS 등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는 시대”라며, 과거보다 적은 투자로도 브랜드 출시가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송지연 소비재 파트너 인터뷰 전문 (2024. 10.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