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1

[인터뷰]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박영호 파트너, “금융 미래 먹거리는 서비스형 뱅킹(BaaS)… 핀테크와 손잡아라”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박영호 파트너는 최근 매일경제와 '서비스형 뱅킹(BaaS·Banking as a Service)과 금융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2

보험 산업, 기후 변화로 인한 인류 건강 위기 극복에 앞장서야 할 때

기후 변화는 생명 보험과 건강 보험사 포트폴리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적 솔루션을 개발한다면 보험사는 비즈니스를 유지 및 확장하고, 고객들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면서 탄력적인 의료 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3

기후 위기 적응을 위한 보험업 리스크 프레임워크

기후 위기로 인한 재해가 증가함에 따라 보험사들은 리스크 평가, 상품 혁신, 고객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리스크에 대응해야 하며, 이를 위해 업계 전반의 협력과 정보 공유가 중요하다.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4

빠르게 움직이는 소셜 미디어에 대응한 금융 산업 위기 관리법

급변하는 시장과 소셜 미디어의 빠른 속도에 발맞춰 금융 산업은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신속하게 대응해야 경쟁력을 유지하며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다.
FI / INS / PIPE (금융/보험/투자) 5

[BCG 소식]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장권영 MD 파트너, ‘생명보험사 사장단 조찬 간담회’ 주제 발표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장권영 MD 파트너가 11월 9일 생명보험협회가 주최한 <생명보험사 사장단 조찬 간담회>에 참석해 ‘2024년 보험산업 트렌드 전망’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