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라지 아가왈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아시아·태평양 회장

 

(조선일보 / 2023. 11. 03)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니라지 아가왈 아시아·태평양 회장은 최근 조선일보와 ‘생성형 AI(인공지능)가 보여주는 생산성 혁신 및 생성형 AI의 도입, 이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척’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가왈 회장은 인터뷰에서 “생성형 AI를 도입하기에 앞서 해당 분야의 성공 사례를 빠르게 찾아 분석하고, 자사 조직 내 시스템과 비즈니스 모델에서 생성형 AI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한 다방면의 전략 및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생성형 AI는 더 이상 미래가 아닌 현실”이라고 강조하며, “지금 당장 도입을 검토하지 않으면, 비즈니스에 빠르게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인터뷰]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니라지 아가왈 아·태 회장, "당장 생성형 AI 도입 검토 안하는 기업은 도태될 것" 1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니라지 아가왈 아시아·태평양 회장 인터뷰 전문 (2023.11.03)

 

 

뉴스레터 구독하기

 

 

Previous article디지털 네이티브 기업이 미래를 위해 옵션을 확대하는 방법
Next article혁신 선도기업의 차별화 요인
보스턴컨설팅그룹은 전세계 비즈니스와 사회 리더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가장 중요한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최고의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CG는 경영전략의 개척자 역할을 하며 1963년 설립되었습니다. 오늘날, BCG는 클라이언트가 복잡한 변화를 추진하거나, 조직이 성장하거나, 경쟁력을 갖추거나, 최종결과의 임팩트를 주는 등 완전한 변신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