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김연희 BCG코리아 대표파트너가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년 9월 1일) 보스턴컨설팅그룹(BCG)코리아는 김연희 대표파트너가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는 환경부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릴레이 공익캠페인이다. 참여자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해야 할 행동 한 가지를 SNS를 통해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게 된다.

BCG코리아의 금융∙리테일∙디지털 분과 전문가인 김연희 대표는 금번 챌린지의 실천방안으로 ‘탄소배출 줄이GO! ESG 실천하GO!’를 제안했다. 또한, 환경보호 증진을 위한 본 챌린지의 취지에 맞게 기념촬영 시 별도 팻말을 제작하지 않고 디지털 디자인으로 대체해 의미를 더했다. 김연희 대표는 강신호 CJ 대한통운 대표의 지목을 받아 본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연희 대표는, “장기화되는 코로나의 여파로 인한 비대면 상거래의 증가로 일회용품 사용도 같이 증가하는 등 환경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며 “우리 모두가 작지만 중요한 생활 속의 실천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큰 변화를 불러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CG 코리아는 경영 전략 컨설팅 기업으로, 전 세계 비즈니스 및 사회 리더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 BCG 코리아에는 금융, 소비재, 통신, IT, 산업재,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있다. 고객사가 근본 변화를 추진하거나 성장, 경쟁력 제고, 디지털 변신 등 복잡하고 중요한 전략을 세우고 추진할 때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깊은 조언을 제공하고, 실제적인 변화에 이르도록 돕는다.

BCG는 또한 리포트 발간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최신 경영 트렌드도 소개한다. 특히, 최신 경영 트렌드이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과 관련된 분석, 대응 방안 및 전망 등 포괄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