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사무소, 신임 매니징디렉터파트너에 김민지∙장진석 파트너 승진 임명

대표파트너 4명, MD파트너 11명으로 총 15명 파트너 체제 구축

 

(2019년 11월 14일) 글로벌 경영전략 자문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BCG)은 서울사무소의 김민지∙장진석 파트너를 매니징디렉터파트너(Managing Director & Partner·이하 MD파트너)로 승진 임명했다고 14일 밝혔다.

김민지 신임 MD파트너는 산업재(Industrial Goods) 부문 핵심 임원으로 2005년 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 사무소에 입사했다. 그는 국내외 굴지 산업재 기업을 대상으로 중장기 및 신사업 전략을 수립하며, 농기계부터 발전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 성장에 기여해왔다. 김 신임 MD파트너는 EPC(설계·조달·시공), 기기와 로봇,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제조기업에서의 Agile 및 디지털 기반 혁신, 스마트팩토리, 구매 및 품질체계를 고도화하는 자문 서비스를 이끌었다. 김 신임 MD파트너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학사)를 거쳐 미국 펜실베니아 경영대학원 와튼스쿨에서 MBA를 취득했다.

장진석 신임 MD파트너는 유통·소비재·디지털 부문의 핵심 임원으로 2011년 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 사무소에 입사했다. 그는 컨설팅업계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며, 국내 유통사 및 소비재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온라인∙모바일 커머스 전략, 인수합병 검토 및 제안, 신사업과 신규 시장 진출 전략 등 다양한 자문 서비스를 수행했다. 장 신임 MD파트너는 2018년부터 서울오피스 디지털 분과를 이끌고 있으며 BCG내 글로벌 인공지능 전담조직인 Gamma의 핵심 일원이다. 최근에는 국내 선도사의 디지털 관련 현황 분석과 개선 방향을 제안하며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최전선에서 활약 중이다. 그는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했다.

이번 인사로 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사무소는 대표파트너 4인과 MD파트너 11명을 포함, 총 15명 파트너 체제를 구축하게 되었다. (끝)

Previous article백신: 건강한 투자
Next article금융기관은 어떻게 코로나19(COVID-19) 위기를 극복할 것인가
보스턴컨설팅그룹은 전세계 비즈니스와 사회 리더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가장 중요한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최고의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CG는 경영전략의 개척자 역할을 하며 1963년 설립되었습니다. 오늘날, BCG는 클라이언트가 복잡한 변화를 추진하거나, 조직이 성장하거나, 경쟁력을 갖추거나, 최종결과의 임팩트를 주는 등 완전한 변신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