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경 보스턴컨설팅그룹(BCG) MD 파트너

 

(매일경제 / 2024. 8. 29)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고은경 파트너는 최근 매일경제와 ‘국내 보험사의 AI(인공지능) 활용 방안’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고은경 파트너는 인터뷰에서 “글로벌 보험사들이 AI에 투자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국내 보험사들도 AI 투자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선 “AI 투자수익률(ROI)을 철저히 분석하여 검증된 영역에 AI를 도입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해외 보험사들이 AI를 영업과 계약 심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고 언급하며, “아직 AI의 활용 영역이 콜센터나 보험 사기 방지 등으로 제한적인 국내 보험사도 그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인터뷰]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 고은경 파트너, "보험사 경쟁력의 원천은 AI 활용 능력" 1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보험사 경쟁력의 원천은 AI활용 능력” ⓒ매일경제

 

 

 

뉴스레터 구독하기

 

 

Previous article여전히 밝은 양자 컴퓨팅의 장기 전망
Next article장치 산업의 비용과 성장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
보스턴컨설팅그룹은 전세계 비즈니스와 사회 리더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가장 중요한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최고의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CG는 경영전략의 개척자 역할을 하며 1963년 설립되었습니다. 오늘날, BCG는 클라이언트가 복잡한 변화를 추진하거나, 조직이 성장하거나, 경쟁력을 갖추거나, 최종결과의 임팩트를 주는 등 완전한 변신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