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욱 보스턴컨설팅그룹(BCG) MD 파트너

 

(한국경제 / 2023. 02. 24)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이강욱 MD 파트너 겸 글로벌 어드밴티지 부문 대표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 글로벌 OTT 시장의 변화와 K콘텐츠의 새로운 경쟁 전략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강욱 대표는 지난해 한국 콘텐츠가 글로벌 OTT 시장에서 월등한 경쟁력을 보여주었으며, 앞으로 K콘텐츠 비중이 더 확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그는 최근에는 K콘텐츠 기업의 잠재력이 크다고 말하며,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만이 아닌,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OTT 시장에서 플랫폼별 특징을 효과적으로 공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아직 국내에서는 OTT들의 콘텐츠 구입가격 결정 체계, 지식재산권(IP) 활용 등이 미숙한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보다 과학적인 수익 관리와 면밀한 포트폴리오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이강욱 MD 파트너 인터뷰 전문 (2023.02.24)

 

 

뉴스레터 구독하기